현재 위치

  1. 게시판
  2. FAQ

FAQ

FAQ 게시판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기포, 솔벤트 팝, 박리 발생 원인과 예방
작성자 CERAKOTE (ip:)
  • 작성일 2021-02-16 14:14:32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196
  • 평점 0점

자연 건조타입의 세라코트 코팅제는 너무 두껍게 도포하면 안됩니다.



기포 


세라코트를 너무 두껍게 뿌리거나 높은 습도와 열이 있는 환경에서의 시공은 기포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, 메탈 색상은 해당 문제의 발생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. 



솔벤트 팝 


솔벤트 팝은 코팅의 가장 바깥쪽 층의 용매가 배출되거나 증발되기 전 경화되는 순간 발생하는데 코팅 상단 층에 가스가 차게 되어 기포가 발생되는 것 입니다.  솔벤트 팝이 발생하면 보통 시공 후 1시간 이내 알아 차리게 됩니다. 솔벤트 팝은 코팅층 안쪽에 작은 거품 기포처럼 보입니다. 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코팅층을 완전히 제거해야 하며, 알루미늄 옥사이드나 금강사 100방을 사용한 샌드 블라스트 작업을 합니다.


재시공 시 코팅제를 너무 많이 뿌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.  사용 설명서에 제품에 대한 적절한 이용 방법이 명시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. 






박리


박리현상은 코팅층이 기질로부터 분리되는 것을 의미하며, 세라코트의 박리는 고온이나 작동온도에 노출되었을 때 나타납니다. 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코팅층 전체를 완전히 제거해야 하며, 알루미늄 옥사이드나 금강사 100방을 사용한 샌드 블라스트 작업을 합니다. 재시공 시 코팅제를 너무 많이 뿌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. 사용 설명서에 제품에 대한 최상의 이용 방법이 명시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. 







세라코트 C-시리즈와 글래시어 시리즈는 30PSI에서 시공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 글래시어 시리즈는 한 번의 웻 코팅으로 25미크론의 도막 두께를 만들어 냅니다.  

세라코트의 특정 C-시리즈 제품들은 권장 도막 두께를 달성하기 위해 2~3층의 스프레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 구체적인 정보를 위해 사용 설명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
첨부파일
비밀번호 *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
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

수정 취소

/ byte